oshong 기자
【오산인터넷뉴스】이영주 기자 = 화성오산교육지원청(교육장 구교열)은 7월23일 평가문항 피드백(feed back)으로 학부모 알 권리 충족 및 학생, 교원의 만족도 향상을 위한 ‘초등 평가혁신 추진단 협의회’를 실시했다.
한영희 교수학습국장은 “수업의 내용 및 방법이 변화하고 있고 평가도 달라지는 것은 당연하다. 학생들의 자기 생각을 신장하기 위해 논술형 평가가 확대되고 교사별 평가 등이 실시되고 있다”고 말했다.
한 국장은 또 “학교에서 평가의 학부모 알 권리를 충족하고 학생의 참된 학력 신장 위한 피드백으로 평가 만족도를 높이는 지원 방안을 모색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추진위원들은 창의지성 교육과정 운영, 배움중심 수업에 따른 평가 혁신의 사례를 나눴다.
또 평가의 학부모 및 학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논의로 상황을 진단하고 분석했다.
이로써 평가 문항 작성 연수, 온·오프 라인 평가 문항 공개 등 다양한 방법의 지원 방안을 마련하기로 협의했다.
한 위원은 “논술형·교사별·상시평가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현장의 교사들에게 평가 문항 제작 등 교원들이 필요한 연수, 워크숍 등으로 교사들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평가 문항 정답, 인정 답안, 부분 점수 부여 기준과 평가 문항 공개 등으로 학부모와 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