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아이들이 행복한 밝은 세상 만들어요 - 오산건강가정센터, 아동학대신고의무자 교육
  • 기사등록 2013-07-03 15:32:56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이영주 기자 = 오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강성옥)는 앞서 6월25일 오산지역 학교와 어린이집, 유치원 교사, 각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사, 아동관련 시설 종사자 등 아동학대 신고의무자들과 상담원, 아동행복지킴이들에게 아이들이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한 아동학대신고의무자 교육을 실시했다.

 

▲ 오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가 아동학대신고의무자 교육을 실시했다.

 

김정미 경기도 아동보호전문기관장이 아동학대의 다양한 형태와 구체적인 사례들과 아동들을 보호 양육, 개입 방안 등을 강의했다.

 

현장에서 직접 아동들을 대하는 아동학대 신고의무자들의 개입으로 학대 발견과 치료, 예방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사회적 책임인 아동보호에 적극 개입을 주문했다.

 

오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건강한 가정, 행복한 세상을 위해 시에서 매년 아동학대예방사업기금을 받아 아동보호전문기관이 없는 오산지역에 아동학대 예방을 널리 알린다.

 

더불어 아동보호는 모든 시민들의 의무이자 아동들의 권리임을 알리는 다양한 사업들을 진행 중이다.

 

월 2회 정기적인 아동학대예방캠페인을 실시해 시민들에게 아동권리를 홍보하고 있다.

 

향후 아동대상 성학대와 학교 폭력 예방을 위한 생명존중 교육, 가정에서 이뤄지는 아동학대 방지를 위한 부모대상 교육, 부모-자녀 관계 향상을 위한 통합프로그램 등도 진행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3-07-03 15:32:5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