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소년과 마음 나누는 마법의 기술 교육 - 오산시지역사회복지협의체, ‘감정코칭’ 실시
  • 기사등록 2013-06-24 13:41:01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이영주 기자 = 오산시지역사회복지협의체(위원장 곽상욱, 공동위원장 이상주)는 6월17일부터 20일까지 오산지역 사회복지사와 전문상담사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동·청소년을 위한 감정코칭 교육을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 오산시지역사회복지협의체는 오산지역 사회복지사와 전문상담사에게 아동·청소년을 위한 감성 코칭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HD가족클리닉 부센터장 최성애 박사를 초빙해 ‘아동·청소년의 감정 이해가 중요한 이유’, ‘감정코칭을 받은 아동·청소년은 무엇이 다른가?’, ‘뇌의 3층 구조’, ‘교사․상담사의 초감정 이해하기’, ‘감정코칭5단계’ 등 다양한 주제의 강의가 진행됐다.

 

또 그 동안 청소년들을 상담하며 고민했던 사항 질의응답, 비슷한 고민을 가진 현장 실무자들 간의 대화로 해결책을 찾는 시간을 병행했다.

 

워싱턴 주립대학 심리학 교수 존 카트맨 박사가 소개한 ‘감정코칭’은 아동․청소년의 감정을 모두 수용하고 행동은 코칭 해주는 것으로 대인관계뿐 아니라 학습 향상, 자신감, 건강, 집중력 등 다방면에서 효과가 입증된 기술이다.

 

한 상담사는 “교육으로 내담자의 입장을 더욱 이해하는 시간이 됐고 앞으로 어떤 내담자를 만나도 난관이나 걸림돌을 해결하고 관리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습득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3-06-24 13:41:0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