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hong 기자
【오산인터넷뉴스】이영주 기자 = 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교육장 구교열) 5월21일 화성·오산, 안산지역 교감들을 대상으로 민주적 학교생활문화의 길 모색을 위한 권역별 포럼을 가졌다.
이는 학생과 교직원이 자율·참여·실천·협력·소통·공감으로 민주적인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된 자리다.
포럼의 의의를 살리기 위해 먼저 학교민주주의의 필요성과 관련한 동영상을 시청했다.
이후 강범식 호평중 교장의 민주적 교직원 문화 영역(교직원 회의의 민주적 운영, 전문적 학습공동체를 위한 교사 동아리활동) 주제발표가 있었다.
이어 김범태 모락고 교사의 학생자치활동 영역(학생과 학생, 학생 동아리, 학생주관 학교행사 기획진행, 학생자치법정, 학교운영에의 학생참여)의 주제발표가 있었다.
더불어 모범적 실천사례 학교의 교감 및 교사 2명이 모범운영 사례 후 포럼에 참가한 교감과 발표자의 질의응답, 자유토론으로 진행됐다.
김광수 한마음초 교감은 “초등학교에서 바로 구현될 수 있는 내용이 많아 어떻게 반영해 나갈 것인지 배울 점이 많았고 고민하게 한 자리였다”고 평가했다.
한영희 교수학습국장은 “민주적 학교문화 정착을 위한 포럼의 시사점을 받아들여 단위학교별로 특성과 여건에 맞게 학교문화 조성으로 행복한 교육활동이 이뤄지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