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정·부패 척결의지 대내외 강력 표명 - 화성오산교육청 4월22일 ‘부패 제로’ 확산 선포
  • 기사등록 2013-04-22 15:27:46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이영주 기자 = 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교육장 구교열) 4월22일 ‘부패 제로’ 확산 선포식을 개최했다.

▲ 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 4월22일 '부패 제로' 확산 선포식을 가졌다.

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날 행사는 혁신교육의 신뢰와 정의를 해치는 ‘부정·부패’의 강력한 척결의지를 대·내외로 선포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여기에는 화성·오산 관내 유․초․중학교 교장 및 유·초·중·고 행정실장 교육지원청 직원 등 3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영희 교수학습국장의 ‘반부패 청렴 서약서’ 낭독에 이어 구교열 교육장의 ‘부패 제로’선포 순으로 진행됐다.

▲ 구교열 교육장이 선포식에 임하고 있다.

구교열 교육장은 “청렴해야만 공직자의 권위가 서며 강직한 공직자가 될 수 있다”며 “청렴을 생활화 해 청렴한 이미지를 구축하고 교직원 및 민원인들에게 신뢰받는 깨끗한 공직사회 조성을 위해 함께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행사 이후 부패취약분야(인사·운동부) 개선교육 및 반부패청렴교육이 이어졌다.

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 ‘부패제로화’을 위해 부패 취약분야 청렴교육 실시,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 등 반부패·청렴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3-04-22 15:27:4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