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새내기 교사 ‘출발 행복한 동행’ 꿈꾸며 - 화성오산교육지원청, 신규교사 234명 연수
  • 기사등록 2013-04-15 11:13:10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이영주 기자 = 화성오산교육지원청(교육장 구교열)은 4월13일 평택교육지원청, 안성교육지원청 신규교사 234명이 참여한 가운데 ‘새내기 교사와 함께하는 출발, 행복한 동행’ 페스티벌을 실시했다.

 

▲ 이혁규 청주교대 교수 특강

 

신규교사들은 지난 3월부터 시작된 2013 NTTP 신규교사 연수로 동료 멘토링과 기본행정 업무, 학급경영 노하우 등을 연수했다.

 

아울러 이들은 이날 오프닝 페스티벌에서 이혁규 교수의 수업비평의 이론과 실제, 축하 문화공연, 교과연구회 홍보와 운영과정 등을 연수받았다.

 

▲ 화성오산교육지원청 소속 밴드 '들풀' 공연.

 

개회사에서 원종문 초등교육지원과장은 “신규교사들이 연수와 배움으로 전문성을 향상하고 학급경영의 방향을 정립하며 함께 참여·소통해 행복한 경기교육의 실천의지를 고양시키는 자리가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고은빛 우정초등학교 신규교사는 “경기도 교육과정을 이해하며 참여와 이야기로 수업비평에 실제적인 궁금증을 해소했고 밴드와 플롯연주 등 다양한 문화공연까지 함께 신규교사들의 힘찬 출발을 축하해주시는 등 마치 교사한마당 축제처럼 느껴졌다”고 소감을 밝혔다.

 

교육청 관계자는 “2013 NTTP 신규교사 연수는 교사들의 수업혁신의 마인드를 제고하고 5대 혁신과제의 조기 안착의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내다봤다.

 

또 “질 높은 교수 학습력 제고로 전문성이 신장되며 학교 업무 처리의 정확한 이해를 통한 행정업무경감으로 교수 학습력의 향상을 기대한다”고 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3-04-15 11:13:1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