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학교주변 안전확보 저희가 책임집니다 - 화성동부경찰서, 유관기관 학교안전협의체 발족
  • 기사등록 2013-03-29 10:57:23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조윤장 기자 = 화성동부경찰서(서장 김성근)가 3월28일 학교주변 아동안전을 위한 학교안전협의체를 발족했다.

 

▲ 화성동부경찰서가 3월28일 학교안전협의체를 발족했다.

 

협의체는 김성근 서장, 여성청소년과장, 오산시드림스타트담당, 화성시 청소년담당, 화성·오산 교육청 초등경영지원담당 장학사, 나루고등학교·세마중학교·성호 초등학교 교감, 위(wee)센터실장, 오산·화성청소년 상담복지센터장, 녹색어머니회장, 어머니 폴리스회장, 아동안전 지킴이 회장 등으로 구성됐다.

 

▲ 협의체는 매월 1회 간담회를 갖고 학교주변 안전확보 등을 논의하게 된다.

 

위원은 총 19명으로 화성동부서 3명, 학교전담경찰관 4명, 외부위원 12명이며 지속적으로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노력하게 된다.

 

학교안전협의체 회의는 월 1회 개최되며, 장소는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이날 회의는 학교주변 안전확보를 위한 기관별 학교폭력 예방, 학교주변 교통안전확보 및 유해환경 정화 추진 대책 발표, 협력사항 논의 순으로 진행됐다.

 

화성오산교육청은 학교내 안전진단으로 CCTV 사각지대를 없애고 배움터 지킴이 배치 등의 효율적 추진을, 화성·오산시는 학교주변 CCTV 설치 및 보완·유해환경 합동 단속 및 근절 캠페인 월1회 추진 등을 약속했다.

 

김성근 서장은  “학교전담경찰관 등을 활용, 학교주변 안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고 자라나는 새싹들이 안전하게 공부 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가 다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3-03-29 10:57:2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