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 align="center" border="0">
|
▶꽃 축제 사진전 |
경기도청 이동민원실「달려라~~ 경기도! 민원전철 365」는 5월 27일까지 민원전철 이용자에게 새로운 개념의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도내 꽃 축제 사진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시간과 공간을 넘어선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지난해 11월 29일 개통하여 전철 1호선 서동탄~성북 구간을 운행중인「달려라~~ 경기도! 민원전철 365」공간을 활용하여 지난 3월 천안함사건 1주기를 맞아 진행한 추모사진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하는 전시회 이다.
시간이 부족한 직장인, 학생 등 전철 이용자가 출·퇴근, 통학 등 일상생활 시간을 이용하여 경기도청 벚꽃축제, 수원천 튤립축제 등 도내 꽃 축제 관련 사진을 관람하고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기획되었으며, 화사한 꽃 사진전을 통해 딱딱한 행정공간을 이용자와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친숙한 공간으로 탈바꿈 시킬 수 있도록 하였다.
경기도청 이동민원실「달려라~~ 경기도! 민원전철 365」는 ‘11. 5. 7일 현재 총28,788건 하루평균 180건의 상담서비스를 제공하였으며, 생활·세무·복지·일자리·건강·금융상담 등 생활 속에서 필요한 모든 분야에 대한 상담과 함께 전국 최초의 무선 무인민원발급기를 운영하여 주민등록등·초본, 토지·건축물대장 등 제증명서류 발급하고 있으며, 특히 세무·노무·의료상담과 같은 전문분야 상담서비스 제공은 물론 여러기관에 복합되어 있는 민원상담도 초기 상담에서부터 관련 기관 결과처리까지 원스톱(One-stop)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민원전철에서는 경기도지사인증 농특산물 구입, 테블릿PC, 휴대폰 충전등 다양한 서비스도 이용이 가능하다.
경기도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경기도청 이동민원실「달려라~~ 경기도! 민원전철 365」가 고정된 상담서비스 뿐만 아니라, 도민들에게 유용한 볼거리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여 보다 친숙한 도민의 생활공간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