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산시, 재난 대응 능력 강화 위한 지역자율방재단‘안전교육’실시
  • 기사등록 2024-12-12 18:03:07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오산시는 지난 10일 오산시 지역자율방재단의 재난 대응 능력 강화를 위한 안전교육을 진행했다.


지역자율방재단 '안전교육' 

이날 진행된 교육은 오산시 지역자율방재단 70여 명이 모인 가운데 전문 교육 강사를 초청해 기후 변화와 위기, 국가재난관리법령 체계, 자연대책법의 이해, 겨울철 자연재난관리, 자율방재단의 책무와 역할 등을 주제로 하여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을 통해 조근호 지역자율방재단장은 “자연재난 대응뿐만 아니라 리더십 강화 및 팀워크 증진에도 중요한 전환점을 맞이했다”며 “교육을 마친 단원들은 지역주민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더 큰 책임감을 느낀다”고 향후 재난관리 활동에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을 다짐했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이번 교육은 지역사회 안전망 강화를 위한 중요한 발걸음으로 자율방재단의 역량을 극대화하여 재난 발생 시 빠르고 효과적인 대응이 가능하도록 지원할 것”이며 “오산시는 지역주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두고 다양한 안전 관리 방안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지역사회의 안전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재차 강조했다.


한편 오산시 지역자율방재단은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무더위·한파쉼터 점검, 배수로 정비, 제설작업 등의 활동을 하고 있으며, 지난 7월 자매도시 영동군 수해복구와 지난 11월 폭설로 인해 피해를 입은 농가에 대한 자원봉사 활동에 활발히 참여하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12-12 18:03:0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