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오산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치매고위험군(경도인지장애) 어르신 9명을 대상으로 인지강화를 위한 인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지난 2일 숨은기억찾기 2기 프로그램 수료식을 개최했다.


오산시치매안심센터,인지강화교실 '숨은기억찾기' 2기 수료식 

숨은기억찾기 2기는 지난달 ▲뇌 기능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인지학습 ▲인지강화를 위한 인지훈련(COTRAS-G) ▲우울증 예방을 위한 수공예활동(한지를 활용한 휴지케이스, 미니서랍장 만들기) 등 전문적인 인지 프로그램과 다양한 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마지막 수료식 날 참여자들에게 치매예방에 도움이 되는 교재·교구를 제공해 프로그램이 끝난 이후에도 가정에서 치매예방수칙을 스스로 실천할 수 있도록 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치매를 무서운 병으로만 인식했는데 치매안심센터에서 여러 교육들과 프로그램에 참여해 보니 색다르고 지루하지 않게 치매를 예방할 수 있어서 즐거웠다”며 소감을 전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치매는 미리 예방하는 것이 중요한 만큼 다양하고 흥미로운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계획·운영해 오산시민의 치매 예방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치매 관련 상담은 오산시치매안심센터(031-8036-6611~14) 또는 치매상담콜센터(1899-9988)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12-04 17:24:2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