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hong 기자
▶신장동 주민들의 나눔 행사 |
본 동아리 따스아리는 ‘따스한 메아리’라는 뜻으로 신장동에 거주하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사랑을 실천하기 위하여 순수 민간단체로 구성하였으며, 앞으로 금전봉사, 노력봉사, 기술봉사, 학업봉사, 물품봉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추진하게 된다.
또한 회원 상호간에 친목도모는 물론 오산시에 ‘나눔’이라는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가는데 노력함과 동시에 1년이상 봉사활동을 전개한 후에는 사회단체로 등록하여 사업영역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사회 구성원 모두가 함께 잘 사는 진정한 복지사회를 구현하는데 앞장설 계획이다.
신장동에서 따스아리 기부천사 동아리를 구성하게 된 배경은 이웃들과 따뜻한 손길이 필요로 하는 보호대상자의 38%가 신장동에 거주하고 있고, 정부지원 대상자 외에도 어려움을 호소하는 가정이 대다수지만 시에서 지원 가능한 것은 한계가 있어 지역사회의 자원을 활용해 도움이 필요한 가정을 대상으로 적기에 도움을 주어 어려운 삶을 살아가고 있는 우리의 이웃들에게 꿈과 희망을 불어넣어 주는 희망의 복지를 실현하고자 본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따스아리 기부천사 동아리에 가입을 희망하는 분은 신장동사무소(FAX 370-3644)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370-6291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