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경기도교육청이 오는 7월 19일부터 20일까지 고양 킨텍스에서 ‘2025학년도 수시 대학입학정보박람회’(이하 박람회)를 개최한다. 도내 고등학교 학생과 학부모에게 최신 대입 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수시박람회 홍보포스터

이번 박람회는 ▲대학별 진학상담 운영 ▲1:1 무료 대입진학 컨설팅 ▲대학생 멘토 상담 등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대학별 진학상담은 박람회 기간 동안 현장 접수로 진행한다. 전국 4년제 121개 대학 입학사정관이 대학별 수시 입학전형 안내와 맞춤형 상담을 운영한다. 


1:1 무료 대입진학 컨설팅은 한국대학교육협의회와 경기도 대입진학지도 상담교사단이 참여해 학생과 1:1 진학상담을 실시한다. 


행사장에는 30개의 상담소를 설치해 ▲학교생활기록부와 수능 모의평가 성적에 기반한 대입 진학 상담 ▲수시 지원 가능 대학 및 학과 안내 ▲대학입시 준비전략 ▲예체능 대학 대입 진학 상담 등을 운영한다. 


단, 1:1 무료 대입진학 컨설팅은 2일간 600명을 대상으로 사전 선착순 신청을 받는다. 희망하는 고3 학생과 학부모는 7월 2일부터 4일까지 박람회 누리집(goe-jinhakexpo.co.kr)에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대학생 멘토 상담은 서울대 재학생 멘토가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로진학 상담을 진행한다. 주요 내용은 ▲학습 및 생활 습관 ▲대학 생활 및 대학 학과 안내 ▲대학 진학 자기주도성 확립 지원 상담 등을 조언한다. 


도교육청 김성진 진로직업교육과장은 “2025학년도 대입 수시전형을 앞두고 도내 학생과 학부모님에게 정확한 진학 정보를 제공하고자 박람회를 준비하고 있다”면서 “올해는 의대 증원과 전공 자율선택제 등 어느 때보다 진학 지도의 어려움이 예상되기에 도교육청을 중심으로 학생의 대입 진학 교육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 진학정보센터는 학부모의 부담을 줄이고 공교육의 대입 진학 지도 역량 강화를 위해 ▲고등학생 대입 진학상담 연간 무료 운영 ▲수시․정시 대입 진학자료 및 동영상 개발 보급 ▲경기도 대입진학지도 리더교사 연수 확대 등으로 학교 현장을 지원하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6-27 15:37:2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