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인터넷뉴스】오산시는 청학도서관에서 7월부터 12월까지 관내 7세 자녀를 둔 예비 학부모와 초등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온라인 초등(새내기) 학부모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학부모아카데미는 학부모에게 자녀 지도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3개 주제(▲학교생활 ▲자녀습관 ▲독서교육)로 나누어 매월 1회씩 총 6회에 걸쳐 부모 교육 전문가의 특강으로 진행되며, 줌(ZOOM)을 활용한 실시간 온라인 강의로 운영된다.
1강(7월), 2강(8월)은 현직 초등학교 1학년 담임교사(운산초등학교 간은균 교사)에게 직접‘슬기로운 1학년 학교생활’에 대해 들어봄으로써 초등생활의 궁금증을 해소한다.
3강(9월), 4강(10월)에서는 교육콘텐츠 전문강사(인홀썸코리아 이혜진)를 통해 부모들의 고민거리인 자녀 유튜브 시청 등 ‘자녀습관’을 주제로 아이와 싸우지 않고 긍정적으로 소통하며 자기 주도적 생활/공부 습관을 만들 수 있는 스킬과 노하우를 배워본다.
마지막으로 5강(11월), 6강(12월)에서는 ‘공감독서법’의 저자 진정용과 ‘공부머리는 문해력이다’의 저자 진동섭의 특강을 통해 공감독서법과 초등학생의 문해력 향상 비법은 무엇인지‘독서(문해력)교육’에 대해 다뤄볼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예비)학부모는 20일부터 오산시 교육포털 홈페이지(www.osanedu.go.kr)에서 신청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오산시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오산시 청학도서관(031-8036-6492)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