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오산시는 지난 12일 오산시 마을공동체 활동가와 마을활동에 관심이 있는 시민 17명을 대상으로 2024년 오산시 마을공동체학교에서 화성 동탄4동의‘이음정원’과 동탄1동의‘그물코카페’으로 마을탐방을 다녀왔다.


2024년 마을공동체 학교 '마을탐방'

시는 마을공동체를 이해하고 활동가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을의 이해(기초) ▲마을활동가 회의기법(심화) ▲마을탐방 ▲권역별 네트워킹 ▲활동공유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마을공동체학교를 11월까지 진행한다.


마을공동체학교 프로그램 중 하나인 마을탐방은 우수한 마을공동체를 직접 방문하고 활동을 체험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마을주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있는 마을활동을 이해하고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아이디어도 얻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


마을탐방에 참여한 한 활동가는“우수한 마을공동체 탐방을 통해 마을활동을 더욱 열심히 할 수 있는 동기부여가 되고 마을활동이 지역발전에 큰 도움이 된다는 것에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김병주 지역경제과장은 “이번 탐방으로 다양한 마을활동의 모습을 직접 경험하여 내가 살고 있는 마을에 적용해 볼 수 있는 귀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6-14 16:21:2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