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사)오산시자원봉사센터&오산시 보건소, 여성단체협의회와 불용의약품 배출 업무협약 체결
  • 기사등록 2024-03-04 13:23:40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사)오산시자원봉사센터은 지난 29일 오산오색문화체육센터에서 오산시 보건소, (사)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오산시지회와 오산시불용의약품 분리 배출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오산시자원봉사센터-오산시 보건소, 여성단체협의회와 불용의약품 배출 업무협약

 이번 협약은 (사)오산시자원봉사센터 빅프로젝트 사업인 #오산, 그린웨이에 따라 불용의약품의 무분별한 배출을 막아 환경보호 및 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마련됐다.


 협약을 통해 자원봉사센터는 사업을 총괄 운영하며 (사)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오산시지회에서 불용의약품 수거 캠페인을 진행, 오산시 보건소는 불용의약품을 취합하고 소각을 지원한다.


 고동훈 오산시 보건소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시민들이 불용의약품을 올바르게 배출하여 환경보호와 시민의 건강증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오산시지회 강진화 회장은 “여성단체 회원들과 함께 불용의약품 배출을 위해 정기적인 캠페인 활동을 전개 할 예정이다” 고 화답했다.


 이경용 오산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은 “협약에 참여해주신 보건소와 여성단체 회원들께 감사드리며,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문제를 해결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사)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오산시지회는 오는 4월부터 월 2회에 걸쳐 관내 행정복지센터와 세교복지타운에서 불용의약품 수거 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3-04 13:23:4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