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산 세교3 공공주택지구, 비상대책위원회 창립총회 및 주민설명회 개최 - 개발로 인한 이익 수용당하는 주민들에게 최대한 돌아가야 해!!! - 공공주택지구 강제수용에 따른 정당한 보상 투쟁
  • 기사등록 2024-01-27 17:23:50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오산 세교3 공공주택지구 비상대책위원회(위원장 이봉구)는 27일 오산농협 본점 3층 대회의실에서 오산 세교3지구 주민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비상대책위원회 창립총회 및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세교3 공공주택지구, 비상대책위원회 창립총회 참석회원


이날 창립총회에서 이봉구 위원장은 인사말에서 "추운 날씨 등 여러 가지 어려운 여건임에도 불구하고 우리 비상대책위원회 창립총회에 참석해 주신 오산 세교 주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했다.


이어 이 위원장은 “국토교통부가 지난 23년 11월 공공주택지구 131만 평 주민 의견 삶의 터전을 잃고, 헐값으로 보상받으면서 강제수용 지구에서 쫓겨나게 될 수 있다는 불안감에 빠져 있는 상황이다.” 


이에 비상대책위원회는 국토부, 오산시청, LH 등을 상대로 강제수용 지구에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주민의 민원, 즉 기존에 진행 중이었던 도시개발사업 지구 개발사업 및 몇백 년간 조상 대대로 이어져 내려온 집단취락 지구에 대한 일부 제척 및 존치 요청, 정당한 토지 보상 요청, 원주민들의 재정착을 위한 우량한 이주자 택지, 생활대책용지, 대토 보상 용지 등의 공급 요청을 진행할 예정이다. 


세교3 공공주택지구, 비상대책위원회 창립총회 참석회원

또한,”우리의 재산권이 공익사업이라는 미명하에 공공주택 특별법에 따라 탈당하고, 건설업자 및 LH가 신도시 건설로 생기는 막대한 개발이익을 누리는 지금까지의 폐해를 막아 신도시 개발로 인한 이익이 수용당하는 주민들에게 최대한 돌아가야 한다.라고, 주장하면서, 


”강제 수용에 맞서 재산권을 지키기 위해서는 개인의 힘만으로는 부족하다며, 비상대책위원회가 오산 세교3지구 주민들의 뜻을 수렴하고 조그마한 것이라도 주민들께 이익이 돌아가게 할 수 있으려면, 때로는 물리적 투쟁으로 때로는 협상으로 우리의 요구사항을 최대한 관철할 수 있도록 투쟁하고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더불어 개개인 한명 한명은 비록 약할지라도 우리가 하나 되어 합심한다면 아무도 무시할 수 없는 큰 힘을 발휘하리라 믿는다며 힘찬 첫걸음을 함께 하자."라고 밝혀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끌어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1-27 17:23:5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