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오산시는 지난 1일 오후 크리스마스마켓이 열리는 오산역 광장에서 미세먼지 계절 관리제 시행 홍보를 위한 캠페인을 전개했다.


오산시, 미세먼지 저감 위한 계절관리제 시행 홍보 캠페인 

 이번 캠페인은 크리스마스마켓을 찾은 시민 등을 대상으로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시행 홍보와 생활 내 미세먼지 감축 실천을 위한 시민참여 확산을 위해 실시했다.


 이날 환경과 직원 10여 명은 오산역 광장에서 친환경 운전습관 지키기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 시 마스크 착용 등 손 피켓을 들고 미세먼지 저감 및 관리 실천을 위한 시민들의 참여를 유도했다.


 미세먼지 계절관리제는 ‘미세먼지특별법’에 따라 계절적인 요인 등으로 초미세먼지 농도가 특히 높아지는 12월부터 다음 해 3월까지 평상시보다 강화된 미세먼지 배출 저감 및 관리 조치를 시행하는 제도이다.


 시는 이번 제5차 계절관리제 미세먼지 대응을 위해 수송, 산업, 생활, 건강보호 등 5개 분야, 17개의 세부과제 계획을 수립하고 추진한다.


 주요 내용으로는 ▲오산시에 진입하는 배출가스 5등급 차량의 운행제한 실시(평일 오전 6시~오후 9시) ▲자동차 배출가스 수시 점검 ▲비상저감조치 시행시 공공기관 차량2부제 ▲비산먼지 발생 사업장 점검 강화 ▲100억원 이상 규모 관급공사장 노후 건설기계 사용 제한 ▲재비산먼지 방지를 위한 도로청소차 및 분진흡입차 운영 ▲공공청사 에너지 사용 저감 ▲다중이용시설 실내공기질 특별 지도점검 ▲불법소각 단속 강화 등이 있다.


 시는 이 계절관리제 기간 동안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대응을 강화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 시 적시에 대응하기 위하여 계절관리제 분야별 세부과제를 각 부서가 협력하여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덧붙이는 글

【오산인터넷뉴스】오산시는 지난 1일 오후 크리스마스마켓이 열리는 오산역 광장에서 미세먼지 계절 관리제 시행 홍보를 위한 캠페인을 전개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2-05 16:03:1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