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산시, 드림스타트 아동위해 오산시사회복지협의회 및 2개 치과와 업무협약
  • 기사등록 2023-10-13 17:49:17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오산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12일 오산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이병희), 관내 2개 치과의원과 드림스타트 아동의 구강 건강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오산시, 드림스타트 아동위해 오산시사회복지협의회 및  2개 치과와 업무협약

 이번 협약은 ‘굿바이건치 건치드림 사업’의 일환으로, 협약을 체결한 치과의원은 원동에 소재한 서울햇빛어린이치과(원장 최성일), 금암동에 소재한 세교하늘치과(원장 김성우) 2곳이다.


 ‘굿바이건치 건치드림 사업’은 드림스타트 사례아동 및 학대피해아동 중 충치 치료가 필요한 아동 40명을 대상으로 비급여 치과치료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오산시 드림스타트가 치료가 필요한 아동을 의뢰하면 치과에서는 구강 검진을 제공하며 치료비 비급여 중 본인부담금은 일부를, 불소도포는 무상으로 지원한다. 또한 오산시사회복지협의회에서는 사업 운영 지원에 참여한다.


 정길순 아동복지과장은 “치료비 부담으로 제때 치료를 하지 못했던 취약계층 아동들이 조기에 충치를 발견하고 치료함으로써 미래에 발생할 수 있는 심각한 치아 문제를 예방하는 데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0-13 17:49:1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