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오산시 중앙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지난 26일 중앙동 어르신 정서지원 특화사업인 「뇌튼튼! 뜨개교실」을 마무리했다고 전했다. 


 중앙동, 명예사회복지공무원과 함께하는 ‘뇌튼튼! 뜨개교실’

 이 사업은 민관이 협력하여 중앙동 명예사회복지공무원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지난 5월을 시작으로 9월까지 총 16회 진행되었으며 홀로 거주하시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코바늘 수세미 뜨기를 가르쳐 드리고 주 1회 안부 확인 및 정서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더불어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에서 주 1회 혈압·혈당 측정을 해드리고 건강 상태도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뜨개교실을 통해 완성된 330개의 수세미는 관내 어려운 이웃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홍보물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이날 뜨개교실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뭔가에 집중하면서 이웃 어르신들과 함께 소통할 수 있어서 울적한 기분이 많이 사라졌고 중앙동 뜨개교실에 오는 매주 화요일이 기다려졌다”며 “서툴지만 만든 수세미를 어려운 이웃에게 나눌 수 있는 기쁨을 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김학모 중앙동장은“이번 뇌튼튼 뜨개교실을 통해 어르신들이 성취감도 느끼고 밝아지신 모습을 보니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하여 관내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보건복지서비스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9-27 14:43:2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