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화성오산교육지원청, 2023년 하반기 초등돌봄 대기자 해소 위한 학교장 간담회 실시
  • 기사등록 2023-09-26 12:42:54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교육장 정광윤)은 관내 초등학교 중 돌봄대기학생이 많은 15개교 학교장을 대상으로 9월 22일(금) ‘2023년 하반기 초등돌봄 대기 해소 학교장 간담회’를 실시했다.


간담회 사진

 이번 간담회는 경기도교육청이 진행하고 있는 초등돌봄 제로화 정책의 이해를 도모하고 학교 현장과의 소통을 통해 돌봄 대기를 100% 해소하기 위한 것이다. 


 교육지원청은 올해 7개 늘봄시범교를 포함하여 저녁 돌봄, 부모와 함께하는 돌봄데이, 시간맞춤형돌봄 등의 신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교육지원청의 학교 현장 업무지원 방안도 강화하고 있다. 


 또한, 돌봄 수용을 확대하기 위해 지자체와 협력·연계를 강화하기로 하고, 거점형돌봄교실, 경기미래형돌봄교실 등 학교 맞춤형 돌봄교실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준호 아인초등학교 교장은“ 질 높은 돌봄 정책을 강화하여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책임 돌봄을 실현하는 것은 긍정적이다.”라며, “다만 현장 인력들이 사업추진에 따른 업무 부담을 덜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의 꾸준한 지원을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정광윤 화성오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은 “다양한 유형의 돌봄서비스 제공을 위해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실효성 있는 현장 지원 방안을 마련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소통하겠다.”라며, “도농복합 지역인 우리 지역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 돌봄 모델을 발굴하고 향후 도내 여러 지역으로 확대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9-26 12:42:5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