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자형 도의원 ‘재난현장 대민지원 군 장병 안전확보를 위한 민관군 정책세미나’ 참석
  • 기사등록 2023-09-25 16:28:30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경기도의회 이자형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은 지난 22일 경기도 가평 켄싱턴리조트에서 열린 「재난현장 대민지원 군 장병 안전확보를 위한 민관군 정책세미나」에 참석해 군 장병 안전확보를 위한 제도개선 방안을 모색했다. 


재난현장 대민지원 군 장병 안전확보를 위한 민관군 정책세미나

이날 정책세미나에서 이자형 의원은 “대한민국의 튼튼한 안보를 위해 국방의 의무를 다하는 군 장병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늘 가지고 있는데, 얼마 전 폭우피해 실종자 수색 작전 중 숨진 해병대 고 채 상병 사망 사건이 발생해 안타까움이 컸다”며 “청년을 대표하는 의원으로 국방의 의무를 다하는 청년들을 지키고 보호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특히 “국가재난상황에서 군 장병의 안전을 확보할 수 있는 국가시스템이 부재 했다는 점에 주목하고, 고 채 상병 사망 사건과 같은 일이 재발되지 않도록 지방의회 차원에서도 군과 협력하여 군 장병들이 안전하게 대민활동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정책세미나는 고 채상병 사망 사건을 계기로 대민지원에 투입되는 군 장병의 안전확보 방안 마련을 위해 개최됐으며, 군 장병 협력 관련 담당 공무원과 군 부대 관계자 등 80여명이 참석해 재난발생 시 지자체와 군 협력 발전방향 및 군 대민활동 지원에 관한 조례 입법방향 등을 논의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9-25 16:28:3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