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오산시가 공직자 29명을 대상으로 지난 9월 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간OH!san LAB(오산 랩) 교육 4기를 진행했다.


 오산시, 공직자 대상 활동 중심 학습경험 제공’ OH!san LAB 4기 교육 

 ‘OH!san LAB(오산 랩)’은 ‘오산’의 첫 자를 감탄하며 읽는 ‘OH(오)!’로 표기하고 실험실을 의미하는 ‘랩(lab)’을 더한 합성어다. 오산시 공직자가 교육을 통해 접하는 모든 것에서 새로운 의미를 더하고 감탄하며 발견함으로써 시의 발전을 이끌 창의적이고 선도적인 인재로 거듭나고자 하는 뜻을 담고 있다.


 이번 4기에는 ‘공간의 위로, 미술’을 테마로 하여 대표 팝아트 작가들을 통해 만나는 ‘팝아트 그림 인문학 강의’, 국내외 특별한 미술관의 우수 사례를 통해 지역 사회와 문화를 이해하는 ‘미술관 여행 특강’, 자연과 예술이 어우러진 미술관 ‘뮤지엄산’ 현장 탐방을 통해 휴식과 사유, 창조를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폭넓고 깊이 있는 경험 중심의 학습을 제공하는 OH!san LAB 교육을 통해 공직자들이 오산시의 발전을 견인할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올 하반기에도 단순히 강의를 듣는 교육에서 벗어나 개인의 관심사와 취향에 맞춘 활동 중심의 학습으로 교육을 구성하고 공직자의 잠재력과 창의성을 발현시키기 위해 다양한 분야를 교육 주제로 진행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9-19 16:50:4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