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산시&삼천리 도시가스 오산고객센터 ㈜대운이에스,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운영 활성화 업무협약
  • 기사등록 2023-09-19 16:46:36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오산시가‘삼천리 도시가스 오산고객센터 ㈜대운이에스’(소장 오형호)와 지난 18일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운영 활성화를 위한‘착한날개 오산’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착한날개 오산’업무 협약식

 이번 협약에 따라 삼천리 도시가스 오산고객센터 ㈜대운이에스 소속 가스 검침원은 어려움을 겪는 가정을 발견할 경우 가까운 동 행정복지센터나 ‘오산돌봄톡’을 활용해 위기에 처한 가구를 적극적으로 알리는 역할을 수행한다.


 그동안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기 위해 위기가구를 방문하더라도 대상자가 문을 열어주지 않으면 위기가구의 생활실태나 주거환경까지 파악하기 어려웠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각 지역 구석구석 동네 사정에 밝은 가스 검침원이 도시가스 검침 시 도움이 필요한 복지위기 가구를 발굴하고 시는 신속한 상담과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오형호 소장은“따뜻한 관심과 열정으로 사회적 위험에 놓인 가구를 조기에 발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누구나 소외됨 없는 따듯한 오산을 만들어 가는 동참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민관이 협력하여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의 활동 지원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단 한 명의 어려운 이웃을 놓치지 않는 촘촘한 인적안전망 구축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은 위기에 처한 가구 및 복지정보를 인지하지 못해 복지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가구 등을 시에 제보하여, 소외된 이웃의 어려움을 발견하고 적기에 복지서비스를 지원하여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9-19 16:46:3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