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화성오산교육지원청(교육장 정광윤)은 12일과 13일 관내 특성화고인 오산정보고등학교(교장 주훈지), 발안바이오과학고등학교(교장 김성하)를 방문하여 전국상업경진대회와 전국영농전진대회(FFK)에 참가하는 학생 11명을 직접 만나 격려했다.


학교방문 현장 사진

직업계고는 상업·농업·공업 계열별로 ▲상업경진대회 ▲영농학생전진대회 ▲기능경기대회를 매년 상반기에 각 시·도 단위로 개최하고 우수한 성적으로 입상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반기에 전국 단위로 개최하여 1등 입상자에게는 교육부 장관상을 비롯하여 계열별 관련 부처 장관상을 수여한다.


오는 9월 14일과 21일에 경남 진주와 제주도에서 각각 실시하는 본 대회에 관내 특성화고 11명 학생들은 △기업자원관리(ERP) △식물자원 △식품가공 △농산물마케팅 △제과제빵 및 농식품 조리 실무 분야에 참가하여 전국에서 모인 우수한 학생들과 실력을 겨룰 예정이다.


화성오산교육지원청 정광윤 교육장은 참가 학생 개개인을 위해 준비한 작은 선물을 “유난히 뜨거웠던 여름 날에도 포기하지 않고 최선을 다해준 모습만으로도 이미 빛나는 인재이다.”라며 “대회 기간 동안 즐거운 마음으로 각자의 역량을 발휘하길 바란다.”라고 격려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9-14 14:34:0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