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 오산시 새마을회(회장 한웅석)는 지난 5일 유엔초전기념관 주변에서 ‘들꽃길 가꾸기 사업’을 진행했다.


오산시새마을회, 들꽃길 가꾸기로 유엔초전기념관 주변 새단장

 이날 행사에는 오산시 새마을 남·여 지도자 및 교통봉사 대원 20여 명이 참석하여 국화 400송이를 식재하는 등 바쁜 일과 중에도 지역 환경 새단장을 위해 힘을 보탰다.


 주변 야산에 서식하는 유해식물 제거 작업 등으로 시작된 유엔초전기념관 주변 환경정화 활동은 이후 지속적인 제초작업 및 초화류 식재 등 꽃길 조성 사업으로 해당 지역의 환경을 개선하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2020년 7월 죽미령유엔평화공원이 개장함에 따라 그 역사적 가치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이곳을 찾은 방문객들에게는 쾌적한 오산시 이미지를 부여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시민들에게는 자연 친화적인 휴식 공간으로 삶의 질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


 행사를 주관한 오산시새마을회 한웅석 회장은 “앞으로도 역사적으로 중요한 의미를 지닌 유엔군초전기념관 주변 환경정화 활동을 통해 오산 죽미령이 시민들과 방문객들이 찾는 장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적극적으로 동참해준 새마을회원 등 참석자들에게 감사하다고”고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9-06 20:52:3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