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경기도 화성 화성장안초등학교(교장 최봉규)는 지난 8월 21일부터 25일까지 5일간 ‘다문화 꿈탄탄 방학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화성장안초 다문화 꿈탄탄 방학 프로그램 사진

여름 방학을 맞이하여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다문화가정 학생의 학습격차 완화 및 학력 신장을 위하여 화성시 관내 초등학교 중 최대 규모인 6개 학급 규모(1~6학년)로 진행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한국어 의사소통 수업과 학생 수준에 따른 개별 맞춤형 교과 기초 수업을 통하여 다문화가정 학생들의 공교육 적응력 및 기초 학력 신장의 기회를 제공하고 이를 통한 미래 인재로의 성장을 지원했다. 


최봉규 화성장안초등학교 교장은 “본 프로그램을 비롯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꾸준히 늘어가는 우정·장안지역 다문화 가정 학생들에게 학습결손 해소의 기회를 제공하겠다.”라며, “더불어 꿈꾸고 성장하며 미래를 그려 나가는,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화성장안 다문화 교육을 실천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화성장안초등학교는 지난 2018년부터 경기도교육청으로부터‘상호문화이해학교’지역 거점학교로 지정되어 다문화 이해 교육 및 체험 주간 운영, 중도입국 가정 자녀 대상 한국어교실 운영 등 다문화가정 학생 교육의 중심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8-28 16:04:0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