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문형근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양3)은 3일 도의회상담소에서 안양 의용소방대연합회 라부연 의용소방대장, 김선희 의용소방대장, 의용소방대원 관계자들과 함께 안양 의용소방대 연합회의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문형근 도의원, “안양 의용소방대 연합회 건의사항 청취” 

이날 의용소방대 대원들은 평소 생업에 종사하다가 화재 발생 등 필요시 소집되어 심폐소생술 교육, 벌집 제거, 소화기전달 및 화재감지기 설치, 전통시장 화재 예방 순찰 등 소방관 업무를 보조하지만, 신속한 대응하기에는 차량이 부족하다며 추가 차량 지원이 필요하다고 건의했다.


또한, 의용소방대원들의 체계적인 관리와 활동할 공간이 없다며 의용소방대연합회사무실의 필요성과 화재 예방캠페인의 활동 등에 관해 이야기도 나눴다.


문형근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양3)은 “자연재해를 포함한 재난의 규모와 양상이 다양해짐에 따라 사회적으로 안전 예방을 위한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면서, 의용소방대의 사기 진작을 위한 예산 확보 및 정책 마련 등 경기도 차원에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경기도의회 의원들은 지역상담소를 주민의 입법·정책 관련 건의사항, 생활 불편 등을 수렴하고 관계 부서와 논의하는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7-04 17:15:5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