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hong 기자
【오산인터넷뉴스】이영주 기자 = 숲 속 명상을 통한 숲치유 프로그램, 몸과 마음의 소통을 위한 명상, 스토리텔링으로 문화치유, 의사소통과 대화기법, 집단상담과 교사역할 훈련, SEIV프로그램 등으로 교사 힐링(healing 몸이나 마음의 치유)을 시행한다.
▲ 경기도평화교육연수원이 10월31일부터 '교원 치유·성장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29일 경기도평화교육·연수원(원장 박의동)에 따르면 마음의 위안이 필요한 교사들에게 치유를 위한 ‘교원 치유·성장 프로그램’ 과 ‘주말 힐링캠프’를 개설한다.
이로써 마음의 위안과 치유·성장이 필요한 교사는 평화교육연수원에서 힐링할 수 있다.
▲ 프로그램은 1박2일(주말 힐링캠프), 2박3일(교원치유성장프로그램) 과정으로 이뤄진다.
이번 프로그램은 10월31일부터 시작해 12월22일까지 진행된다.
각 1박2일 과정(주말 힐링캠프)과 2박3일 과정(교원 치유성장프로그램)이며, 1기당 50여 명으로 총 300여 명의 교원들이 참여한다.
▲ 이번 프로그램은 "교사의 정신적 어려움 치유가 목적"이라고 연수원측은 말했다.
이에 앞서 지난 4일 본격적인 운영을 앞두고 지역교육장 및 직속기관장 등 45여 명이 참석해 교원 치유·성장 오프닝 프로그램이 진행했다.
이날 SEIV프로그램, 교사역할훈련, 집단상담, 힐링 테라피 등이 다양하게 선보였다.
▲ 연수운영계획.
박의동 평화교육연수원장은 “평화교육연수원이 도내 교원들의 치유와 성장을 위한 연수기관으로 새롭게 변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교원 치유·성장 시스템을 더욱 가다듬어 교사들의 정신적 어려움을 치유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참가자들이 합숙으로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은 포천시 연수원에서 열린다.
힐링 프로그램은 2013년 1월까지 계획돼 있다.
* SEIV프로그램 : Spirituality(영성), Emotionality(감성), Intelligence(지성), Vitality(생명력) 발현을 위한 창의·인성증진 프로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