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오산시는 지난 23일, 25일 이틀에 걸쳐 통합사례관리 기록 역량 강화를 위해 6개 동 실무자 컨설팅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오산시, 통합사례관리 소그룹 컨설팅

 이번 컨설팅은 지난 정성평가에 대한 후속 조치로, 전문 컨설턴트에게 통합사례관리 기록을 심층적으로 배우기 위해 마련됐다. 한국 사회복지 슈퍼비전센터 부회장 최연선 교수가 강의를 맡았으며, 총 6개 동을 3개 동씩 나누어 소그룹을 구성해 진행됐다.


 동 찾아가는 보건복지 팀장과 사례관리 업무 담당자 등 22명 참여해 동별로 사례 한 개씩 선정하였으며, ▲사례 개입의 어려움 ▲초기상담 작성 ▲서비스 계획 수립 등에 대해 전문 컨설턴트가 개별로 슈퍼비전을 제공하고 질의 응답하는 순으로 컨설팅을 마쳤다.


 이로 인해 참가자들은 사례관리를 기록할 때 단계별로 작성하는 법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특히 소집단 강의로 집중력 및 전달력이 향상되어 참여자와 컨설턴트 간 의사소통이 원활해져 컨설팅 만족도가 높았다.


 시 관계자는 “통합사례관리의 질적 수준은 기록에 달려있다고 생각한다”며 “실무자들이 통합사례관리를 기록하며 진행 과정을 성찰하고 실천력이 강화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5-26 16:35:2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