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오산시보건소에서는 환경의 날 ‧ 금연의 날을 기념 5월 31일까지 환경보호와 건강증진을 위한 ‘플로깅 캠페인’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플로깅 캠페인

 ‘플로깅(plogging)’이란 건강과 환경을 함께 지키기 위하여 산책이나 조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것을 말한다. 현재 오산시는 지난 20일부터 환경보호 플로깅 캠페인, 워크온 어플을 통한 플로깅 챌린지 ‧ 목표 걸음 수 달성 이벤트 등 다양한 시민 홍보 캠페인 펼치고 있다.


 플로깅 챌린지 참여 방법은 본인이 소지한 휴대전화에 모바일 어플 ‘워크온’을 설치하고, ‘오산시’커뮤니티 중‘오늘의 산책’에 가입 후, 걸으며 담배꽁초 등 쓰레기를 줍는 사진을 찍어 커뮤니티 게시판에 올리면 된다. 또 캠페인 종료 전까지 ‘목표 걸음 수 달성 이벤트(90,000보)’에도 중복하여 응모할 수 있다.


 이벤트 참가자가 담배꽁초 등 쓰레기를 주우며 걷는 사진을 인증하면 400명을 추첨하여 종량제봉투 20L 1묶음(10개)를 제공한다. 또 목표 걸음 수를 달성하면 370명을 추첨하여 커피 ‧ 베이글 쿠폰도 지급한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환경보호는 다가오는 세대뿐만 아니라 우리가 살아가는 현재를 위해서도 매우 중요한 일”이라며 “환경보호를 하며 건강도 챙기는 이번 ‘플로깅’ 이벤트에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5-25 14:48: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