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오산시는 예비 엄마들과 출산 후 모유수유를 진행하는 임산부를 돕기 위해 보건소에서‘임산부 모유수유교실’을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오산시보건소, 임산부 모유수유교실 운영

 이 수업은 그동안 코로나19 장기화로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을 통한 실시간 온라인 강의로 진행하였으나, 코로나19 상황 안정화로 지난달 28일부터 대면으로 실시하고 있다.


 해당 교실에서는 모유 생성 시기에 따른 특징, 초유와 성숙유의 비교, 올바른 수유 자세(실습), 수유 시 트러블 대처법(실습), 유축기 사용법(실습) 등 모유수유에 필요한 주제들을 다룬다.


 코로나19 이후 첫 대면 교육으로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오산시 거주 임산부를 대상으로 월 1회 총 9기로 진행되며, 참여 신청은 오산시 교육 포털을 통해서 접수하면 된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아기를 감염으로부터 보호하는 항체와 백혈구가 함유되어 있는 모유수유는 젖병수유와는 다른 유대감과 친밀감을 아기와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되고 분만 후 산모의 더 빠른 회복이 가능하므로 출산 전후 신체적·정신적 어려움을 겪는 시기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여 출산 친화적 분위기 조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오산시 보건소 모자보건실(031-8036-607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3-02 17:28:1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