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지난 2월 15일(수) 오산대학교(총장 허남윤) 종합정보관 중회의실에서 전국 전문대학 e스포츠학과 교수들로 구성한 ‘대학 e스포츠학과 교육발전협의회 창립’ 행사를 가졌다. 


 ‘대학 e스포츠학과 교육발전협의회 창립’ 행사

이날 행사에는 국제대학교, 신구대학교, 오산대학교, 전남과학대학교, 조선이공대학교 등 5개 대학 e스포츠학과 교수들이 참석하여 협의회 창립 목적을 정립하고 협의회 정식 명칭 및 규정을 심의하는 등 회의를 가졌으며, e스포츠 산업과 대학 교육의 발전을 위한 발기인 대회로 행사를 마무리하였다.


 이날 초대 협의회 의장으로 오산대학교 e스포츠학과 김성락 교수가 선출되었으며, 총무이사로 신구대학교 정재헌 교수, 감사로 전남과학대학교 이유찬 교수가 선출되어 1년간 협의회를 이끌어갈 예정이다.


 김성락 의장은 ”비록 작은 규모의 출발이지만 이 협의회가 e스포츠산업의 실무 인재를 양성하는 대학 e스포츠학과의 교육의 질을 높이는데 이바지하고 또한 다양한 정보 공유로 e스포츠 분야의 발전과 대학 간 상생 발전할 수 있는 바탕이 되었으면 한다.


 임기 동안 대외적 홍보 및 신규 회원들의 확보, e스포츠관련 기관과 산업체, 유명 프로구단들과의 유기적인 관계를 형성하는 등 협의회의 초기 기반을 다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취임 소감 및 의지를 밝혔다.


한편, 이번 해에도 전국적으로 여러 대학에서 e스포츠학과가 신설될 것이라는 정보를 공유하였으며, 나아가 신설된 대학 e스포츠학과들과 함께 e스포츠산업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발전 방안을 모색하자고 의견을 나누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2-17 17:47:5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