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

【오산인터넷뉴스】이행제 기자 = 오사시지역사회복지협의체(위원장 곽상욱, 공동위원장 이해익)는 지난 14일 시청 물향기실에서 협의체 위원, 관련시설기관, 지역주민 등 관계자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6회 사회복지 지역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오산시지역사회복지협의체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사회는 이상주 실무협의체 위원장의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내빈소개, 개회사, 심기보 오산시부시장의 인사말, 이경온 강사의 강연, 기념사진 촬영 등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부천시지역사회복지협의체 이경온 사무국장은 지역공동체 실현을 위한 소통과 민·관 협력기구 지역사회복지협의체 기능과 역할의 이해라는 주제를 가지고 2시간가량의 열띤 강연을 마친 후 질문하고 답하는 질의·답변시간도 가졌다.

 
본 강연에 참석한 김모씨는
협의체 역할 및 기능에 대해 잘 모르고 있었는데 이번 강연으로 인하여 협의체 역할과 기능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자주 이런 강의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심기보 오산시부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7월중에 전국대회가 보령시에서 개최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많은 위원 등이 참석하여 지역사회복지협의체의 역할과 기능을 새롭게 강화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산시지역사회복지협의체는 20036월 사회복지사업법 개정으로 20058월에 구성되어 현재에 이르렀으며 복지의 기획과 집행, 이를 위한 합리적인 예산편성과 민주적 의사소통을 통해 지역사회 특성에 맞는 복지계획 수립, 수요자 중심의 통합적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한 사례관리 기반 조성, 지역복지 발전을 개선하는 중요한 논의구조로서 역할을 담당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1-06-16 16:21:5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