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오산시 세마동 통장단협의회는 지난 18일 세마동행정복지센터 4층 대강당에서 단체장 및 지역주민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추수감사제’ 행사를 마쳤다고 밝혔다.


세마동 추수감사제

 이번 행사는 풍년 농사에 대한 감사 제례와 내빈 배례 등의 순서로 진행됐고 동민 화합과 소통의 장이 되어 지역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문화강좌 수강생으로 구성된 풍물패가 분위기를 조성하고 초헌관에 이인기 세마동 통장단협의회장, 아헌관에 신동진 세마동장, 종헌관에는 이동식 주민자치회장이 추수감사제를 올렸다.


 행사를 주관한 이인기 통장단협의회 회장은 “세마동의 추수감사제는 자연부락의 전통과 역사, 조상 숭배의 정신을 계승하고 있으며 정통성을 갖고 지속적으로 제례를 추진하는 것은 세마동만의 지역축제이자 소통의 장이라며 이번 행사의 큰 자부심을 느끼고 있다”고 말했다.

 

 신동진 세마동장은“추수감사제를 성공적으로 치를 수 있도록 도와주신 통장단협의회 및 7개 단체연합 그리고 참석하신 모든 분들의 정성과 노고에 감사드리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풍년 농사의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동민 모두 하나되어 행복하고 살기 좋은 세마동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1-22 15:02:3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