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신미숙 의원이 24일 오후 2시 경기도의회 중회의실1에서 동탄, 병점 지역 중학생 학부모대표와 「화성지역 고교배치 및 과밀학급 현안 논의를 위한 정담회」를 실시하였다.


신미숙 의원

신미숙 의원은 “2023년에 고등학교 입학 예정인 동탄, 병점 중학생들이 직면한 문제에 대해 학부모의 의견을 듣고자 이번 정담회를 개최했다”며, “고교배치와 과밀학급 문제는 동탄 뿐 아니라 경기도 전체의 문제이며, 이번 정담회를 통해 이를 해결하는 방안을 마련하고자 한다”고 정담회 개최 목적을 밝혔다.


정담회에는 신미숙 의원을 비롯하여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 이홍근·박세원·김회철·이은주·박진영 의원이 참석했고 경기도교육청 김세정 학교설립기획과 사무관, 화성오산교육지원청 양형화 기획경영과장, 김윤자 중등교육지원과장 및 동탄·병점 중학교 학부모대표단이 참석한 가운데 고교배치와 과밀학급 현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졌다.


학부모대표단은 동탄2 지역 과밀학급 문제에 대해 경기도교육청과 화성오산교육지원청이 협업하여 내실 있는 대안을 빠른 시일 내로 마련할 것을 촉구했다. 한 학부모는 “경기도교육청이 처인고등학교 등 관외고등학교로 진학하는 방안을 제안했으나 원거리통학으로 인한 안전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며 치동고등학교의 조속한 개교, 모듈러교실 설치, 실습실 등 유휴교실 실전환, 교실증축 등 추가학급배치를 위한 방안들을 우선적으로 착수할 것을 요구했다.


이에 신미숙 의원은 “곧 고교입시를 위한 지원이 시작되므로 동탄2 지역 중학생들의 관내 진학을 위한 단기 계획을 빠른 시일내로 수립하여야 한다. 학급수를 늘린 학교에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추가배치하는 등 다양한 방법을 추진하겠다”며, “도의회 차원에서도 학교측 담당자 및 경기도교육청, 화성교육지원청과 긴밀히 협력하여 동탄, 병점지역 중학생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학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끝.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0-25 11:06:5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