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인터넷뉴스】오산노인종합복지관( 9월 7일(수) 지역 내 어르신을 대상으로 국민연금공단 화성오산지사와 함께하는 ‘한가위 큰 잔치’를 진행하였다.
국민연금공단 화성오산지사와 함께하는 ‘한가위 큰 잔치’
민족 최대 명절인 한가위 행사는 국민연금공단 화성오산지사의 전폭적인 지원으로 400여 명의 어르신들에게 토란 탕, 소불고기, 꼬치 산적, 송편 등을 제공해드렸고, 식사 후에는 지역사회에서 후원해 준 곤약밥과 곤약국수, 약과, 과일주스, 두유 등 풍성한 먹거리를 챙겨드렸다.
또 거동이 불편해 경로식당 이용이 어려운 50명의 어르신을 위해서는 복지관 직원들이 송편과 추석에도 드실 수 있는 조리식 국 팩을 직접 배달해드렸다.
국민연금공단 화성오산지사는 2017년부터 매년 명절때는 후원금품을 전달하여 주었고, 경로식당 자원봉사활동 하고 있으며, 복지관에 예산을 지원하여 Love Bakery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어르신들은 “복지관에서 한가위를 맞아 맛있는 음식을 주고, 집에 갈 때도 한가득 먹거리를 챙겨줘서 명절을 풍성하게 보낼 수 있겠다.”라며 감사함을 전했다.
조한석 관장은 한가위 잔치에 앞서 어르신들께 “ 민족 최대 명절인 한가위를 맞아 어르신들에게 명절의 풍성한 정을 나눌 수 있어 뜻깊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어르신들 모두 넉넉하고 풍성한 한가위가 되기를 바라며 복지관에 자주 오시기를 소망한다.”라는 바람을 말했다.
* 관련 내용 및 취재 문의 031-290-85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