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턴넷뉴스】오산시가 자동차 소유자의 세금 절감과 자동차세 자진 납부를 위해 9월 30일까지 연납신청을 받는다.


오산시청 전경 사진 

 매년 12월에 납부하는 2기분 자동차세를 9월에 연납 신청하여 선납하면 2기분 자동차세의 5%, 즉 연세액의 2.5%를 공제받을 수 있다. 

 

 자동차세를 연납한 후 소유권 이전이나 폐차 등을 하게 되면 이전이나 폐차일 이후의 세액에 대해서는 자동차세가 환급되며, 차량이전 등록 시 연납승계 신청을 하면 자동차세 승계도 가능하다.

 

 신규로 신청한 납세자의 납부 기한은 오는 30일까지로, 납세고지서가 없어도 가상계좌, 신용카드, ARS(1588-6074)전화납부, 모바일앱(간편결제앱·스마트위택스앱·금융기관 스마트고지서) 등으로 다양하고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다. 


 자동차세 9월 연납 신청 방법은 오산시청 세정과 차량세무팀에 직접방문 또는 전화로 신청할 수 있으며 지방세 신고·납부 사이트인 위택스(https://www.wetax.go.kr)에서도 편리하게 신청 및 납부할 수 있다


 오산시 세정과장은“자동차세 연납제도는 절세할 수 있는 좋은 제도인 만큼 9월에 신청하여 하반기 자동차세 세액공제 혜택을 받길 바란다”고 전하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9-07 15:05:4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