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턴넷뉴스】오산시가 지난 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50여명의 학생과 학부모가 참석한 가운데‘2022년 오산시 진로진학 입시설명회’를 개최했다.


2022년 오산시 진로진학 입시설명회’ 이권재 시장

 이날 메가스터디 러셀 입시전략 이상연 연구소장이‘고 1~2 바뀌는 입시 상황, 전략으로 승부하자’는 주제로 자녀를 미래인재로 키우는 맞춤형 진로진학 입시 준비방법에 대해 강연했다.


 이날 강연에서는 △2024 입시에 대한 분석 △ 학생부 종합전형에 대한 준비 △학생에 맞는 2024 입시전략 제시 등 복잡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입시제도에 대한 분석과 그에 따른 맞춤형 입시전략을 제시했다.

 

 이번 설명회는 강연으로만 끝나는 것이 아니다. 오산시 진로진학상담센터 드림웨이와 연계해 참가한 학생·학부모는 신청을 통해 진학전문가와의 1:1 맞춤형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대학 진학 시까지 지속적인 컨설팅이 이뤄질 예정이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자녀 입시에 대해 불안함이 많았는데, 이번 설명회에서 진학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많이 얻었다”며 “입시 시기별로 주제에 맞는 설명회가 많이 생겼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이번 설명회는 입시 준비에 있어 정보 부족으로 어려워하는 오산의 학부모님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수준 높은 진로진학 프로그램을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말했다.


 한편, 시는 오는 11월, 중학생을 대상으로‘중학교부터 만드는 진로진학 로드맵’이라는 주제로 진로진학 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9-05 15:53:0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