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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산인터넷뉴스】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이홍근 도의원은 31일(수) 경기도 버스노동조합 관계자들과 함께 현재 도내 버스업계 현황 및 개선사항을 논의하고자 정담회를 개최했다.


 이홍근의원, 경기도 버스업계 현황 및 개선 논의 정담회 

이날 정담회에서는 경기도 버스노동자 인근지역 대비 노동조건의 격차, 도내 운전인력 유출, 기종점 화장실 부재 및 공영차고지 부족 문제 등이 집중적으로 논의되었다.


경기도버스노동조합 관계자는 “경기도 민영제 노선의 버스노동자의 월 평균임금은 경기도 준공영제 대비 81~90%, 서울버스 대비 70~77%, 인천버스 대비 72~79%정도 수준이다”라며 “민영제 노선의 열악한 노동조건으로 인해 많은 운전인력이 인근지역으로 근무지를 변경하며, 도내 1일 2교대제를 위한 절대적 운전인력이 부족한 상황이다”는 지적과 함께 버스준공영제 전면확대 시행, 노동조건 개선을 위한 재정지원 확대 등을 건의했다.


이에 이홍근 도의원은 “승객의 안전을 위해서라도 해당 노선에 대한 많은 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전문인력 필요에도 불구하고, 노동조건의 격차로 인한 인력 유출은 도민 교통안전에 대한 위협으로 이어질 수 있는 중요한 부분이다”며 “장시간운전·저임금구조가 개선되어 양질의 교통서비스 제공은 물론, 시민의 안전까지 확보할 수 있는 단계적 방안을 적극적으로 검토해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경기도버스노동조합 관계자는 “일부 시·군에서의 공공버스와 민영제 버스의 노선 중복 문제, 기종점 화장실 부재로 인한 생리현상 해결 어려움, 공영차고지 부족 등으로 인해 업체 및 버스노동자들이 어려움이 증폭되고 있다”면서 실제 현장의 목소리에 대한 도차원의 지속적인 관심을 요청했다.


이 도의원은 “건설교통위원회 위원으로써 오늘 논의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자들과 지속적으로 논의하며 실제 버스노동자들의 목소리가 정책에 반영은 물론 개선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도민의 발이 되는 교통서비스 제공에 불편함이 없도록 적극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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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22-09-01 15:3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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