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인터넷뉴스】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교육장 박준석)은 8월 10일 관내 학교 영양(교)사 233명을 대상으로 ‘2022년 영양(교)사 2차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올해 2월 1차 직무연수에 이어 진행하는 ‘영양(교)사 2차 직무연수’는 학교급식 담당자의 직무역량 강화를 통한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급식 제공을 목표로 최근 코로나19 감염병 재확산에 따라 Zoom을 활용해 실시간 온라인 강의로 진행했다.
이번 직무연수는 안전한 식재료 사용을 위한 유전자 재조합 식품(GMO) 및 방사능 오염 식품에 대한 교육으로 교육지원청은 현재 추진하고 있는 ‘학교급식 가공식품 공동구매’ 사업의 이해도 증진 및 식재료의 안전성 확보를 기대한다.
교육지원청의 ‘가공식품 공동구매’ 사업은 관내 초·중 151교에 국내산, non-GMO, 식품첨가물 금지 품질기준에 맞춘 장류, 고춧가루 등 20여개 품목을 공급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연령대의 종사자들이 학교급식 현장에서 마음을 열고 구성원 간 소통 활성화로 상호 존중하는 업무문화를 조성하고자 ‘마음으로 대화하는 소통 방법’ 강의를 실시했다.
박준석 화성오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유례없는 코로나19 감염병 상황에서 까다로워지는 양질의 급식 제공을 위해 현장에서 애써주시는 영양선생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연수를 통해 학교급식 담당자의 직무역량을 강화하여 건강하고 안전한 급식이 제공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