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오산남부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꿈TREE에서는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청소년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촌스러운 여름캠프’를 운영했다.


오산남부 방과후아카데미 꿈TREE 자연속 여름캠프 운영

 양평 원조 외갓집 체험마을에서 진행한 캠프는 △1일 차에는 송어 잡기, 직접 캔 감자로 감자전 만들기, 물놀이, 화합의 시간(장기자랑) △ 2일 차에는 도토리묵 만들기, 두부 만들기, 물 미끄럼틀 놀이, 대형 윷놀이 △ 3일 차에는 인절미 떡 만들기, 숲 체험을 진행하며 캠프를 마무리하였다. 


 참여한 청소년들은 이번 캠프 기간에 자연 속에서 시간을 보내며 “휴대폰 없이도 너무 재밌게 지낼 수 있었던 것 같다. 이런 캠프면 휴대폰이 필요 없다.”며“선생님과 친구들이랑 함께한 시간이 모두 재밌었고, 빨리 끝난 것 같아 아쉬웠다.”라고 말했다.


 담당 청소년 지도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캠프에 가본 적이 없던 친구들이 많아서 걱정되었는데, 다행히 청소년들이 모두 재미있고 안전하게 참여하였으며, 이 캠프를 계기로 아이들 간의 그리고 아이들과 선생님 간의 사이가 더 가까워질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라고 전했다.


 한편 오산남부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오산시와 여성가족부의 지원을 받아 방과 후 지도가 필요한 초등학생 4, 5, 6학년 40명을 모집하여 교과학습(국·영·수·과), 댄스, 필라테스, 사고력 코딩, 진로 개발, 독서 활동, 동아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참가 청소년들은 수시로 모집하고 있으며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031-376-6283, 6278)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7-26 18:35:0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