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인터넷뉴스】이권재 오산시장 후보(국민의힘)가 ‘메타버스 권재마을’ 3차원 디지털 공간에서 홍보영상 상영 및 정책공약 소개 등 3차원 아바타 선거운동을 펼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이권재 오산시장 후보는 23일 ‘권재마을 메타버스’에서 홍보영상 상영회를 개최하고, 오산시민들을 공식 초대하며 3차원 디지털 공간에서 본격적인 ‘메타버스 선거운동’을 시작했다.
이권재 오산시장 후보의 홈페이지와 블로그를 통해서 ‘권재마을 메타버스’ 투어를 시작할 수 있으며, 아바타로 참여해 정책공약과 홍보영상을 둘러보면서 실시간으로 제안과 토론에도 참여할 수 있다.
이권재 오산시장 후보의 ‘권재마을 메타버스’는 특히 청년정책 공약인 AI, 빅데이터, 메타버스 등 4차산업 유망기업 유치 및 창업지원 사업 등의 추진에 앞서 ‘디지털 오산시’를 시도했다는 데 의미를 찾을 수 있으며, 메타버스 관련 학교 및 방과후 교육환경 구축 등과 향후 연계도 가능할 전망이다.
이권재 오산시장 후보는 “오산시민 특히 청년들에게 쉽고 빠르게 정책공약 등을 소개하기 위해 메타버스 선거운동을 준비해 홍보영상 상영회를 개최했다”며, “권재마을 메타버스에서 오산의 청년들이 미래도시 오산을 함께 만들어가기 위한 신선한 정책 제안과 토론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메타버스(Metaverse)는 아바타(avatar)를 통해 실제 현실과 같은 사회, 경제, 교육, 문화, 과학 기술 활동을 할 수 있는 3차원 공간 플랫폼으로, ‘가공, 추상’을 뜻하는 그리스어 메타(Meta)와 ‘현실 세계’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다.
▲이권재 오산시장 후보(국민의힘)는 23일 ‘권재마을 메타버스’ 3차원 디지털 공간에서 홍보영상 상영회를 개최하고, 오산시민들을 초대하며 본격적인 ‘메타버스 선거운동’에 돌입했다. https://zep.us/play/8jlqW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