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오산시 남촌동주민자치회(회장 이천우)는 지난 4월 21일 작년에 이어 남촌동 복합청사 건립부지에 텃밭을 꾸며 관내 어르신들과 새싹채소 및 반려식물 가꾸기 행사를 실시하였다.


 남촌동주민자치회,   텃밭 가꾸기 사진

이번 행사는 신체 활동을 통한 인지 활동 증가 및 자연 환경의 경험을 통한 신체와 삶의 질을 높여 마음의 안정을 얻도록 남촌동 관내 어르신 20명을 대상으로 무료 텃밭을 분양하고, 주민자치위원 등 40여명이 참석하여 쌈 채소를 포함 10가지 모종을 함께 심고, 텃밭 주변 남촌동 복합청사 건립부지 및 대호천 정화활동으로 진행되었다.

 

이천우 남촌동주민자치회장은 “외롭게 홀로지내며 소통이 어려운 어르신들이 이번 사업을 통해, 소통도 하고 모종을 키워 성장하는 작물을 통해 기쁨도 느끼고, 또 자란 채소를 다양하게 활용하면서 일상에 활력이 되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최원배 남촌동장은 “뜻깊은 일에 동참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이번 사업이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온 어르신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으면 좋겠고, 코로나19 완화에 따라 앞으로 남촌동 단체들과 함께 관내 어르신을 포함하여 힘든 분들이 조금이나마 위안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발굴하여 추진하겠다 ”고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4-25 17:07:1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