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오산시는 지난 19일 오산시 마을기업 농업회사법인 오산양조(주)(대표 김유훈)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2022년 사회적경제기업 성장집중 지원사업에 선정되었다고 전했다. 


마을기업 오산양조(주) 성장집중지원사업 선정

오산양조는 오산의 유일한 전통주를 제조하는 기업으로 2016년에 설립하여 2018년도에 행정안전부의 마을기업으로 선정되었으며, 오산의 세마쌀을 원료로 하여 첨가물이 없는 지역주를 제조 판매하고 있는 기업이다. 


특히, 오산의 시조인 까마귀를 형상화하여 패키징하고 세마쌀을 원료로 세 번에 걸쳐 빚는 삼양주와, 오산의 정체성을 표현하기 위하여 53%로 개발한 전통소주 독산은 대표적인 상품이며, 이외에도 오산막걸리와 오매백주, 그리고 공정무역 설탕을 사용하여 만든 건강한 요리술 등이 있다. 


성장집중 지원사업은 4년 이상 업력과 성장잠재력이 있는 사회적경제기업의 지속성장을 돕기 위하여 오랜 기간 축적된 중소기업 육성의 노하우와 전문성을 가지고 있는 소상공인진흥공단(중소벤처기업부)이 각 부처의 추천 사회적경제기업을 지원하기 위하여 21년부터 시작된 사업으로, 21년도에 15개 기업, 22년에는 28개의 기업을 선정한 사업이다. 


오산양조는 지난 1월 오산시에 도약지원 사업에 신청하였으며, 경기도에서 행안부로 추천하여 약 1억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전문가의 기업진단 평가와 전문 교육, 그리고 신제품 연구개발비로 활용할 계획이다. 


오산시 관계자는 “오산에서는 각 부처 및 민간기업에서 추진하는 지원사업에 꾸준히 정보를 제공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지도․지원하여 이러한 성과를 거두었으며, 앞으로도 오산의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성장할 수 있는 사업을 개발하고, 다양한 지원체계를 연계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4-20 18:03:1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