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오산대학는 2월 14일(월) 사단법인 세대통합복지문화교육협회(이사장 이영희)와 교육 및 업무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오산대 허남윤 총장, (사)세대통합복지문화교육협회 이영희 이사장을 비롯하여 양 기관 보직교수와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오산대 허남윤 총장, (사)세대통합복지문화교육협회 이영희 이사장  업무협력

협약의 주요 내용은 △산학연 공동연구개발 △특성화(주문식, 캡스톤디자인) 교육에 따른 융복합 교육 △현장실습 및 연수 △현장 애로기술 지도와 이전 △취업정보 제공 및 진로지도 등이다.


허남윤 총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 대학은 세대를 아우르는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이 지속해서 협력하여 평생교육과 관련한 성과를 내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영희 이사장 또한 “협회가 추구하는 세대 간의 통합과 상생을 위해 평생교육을 모토로 대학과 함께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답했다.


 한편, 오산대학교는 지자체 협력 평생교육사업으로 △오산시백년시민대학 △오산시 오감(五感) 어울림스쿨 △오색도시 모두스쿨 사업 등을 활발히 진행해 오고 있으며, 2월 중 전국평생학습도시협회의ㆍ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ㆍ전문대학평생직업교육발전협의회가 주관하는 「제2차 기초지방정부-전문대학 평생직업교육 활성화 간담회」 의 개최 및 참여를 앞두고 있다. 


또한 2022학년도에는 평생학습학과를 신설하여 사회적·경제적·문화적 교육을 평생교육프로그램에 도입하는 등 평생학습 관련 연구행정 및 정책, 교과교육영역에 접목할 수 있는 전문성을 갖춘 교육 인력 양성에 노력하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2-16 14:28:4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