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 오산소방서는 가장산업단지 관계인을 대상으로 간담회 및 소방안전교육을 19일 비대면으로 실시했다고 밝혔다. 


오산소방서, 가장산업단지 관계인 대상 간담회 및 소방안전교육

 이번 간담회는 관서장 주관으로 화재가 많이 발생하는 겨울철 소방안전대책의 일환으로 가장산업단지 소방안전관리자 등 관계인의 자율적인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2차례에 걸쳐 총 40곳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주요 내용은 ▶산업단지 화재사례 전파 ▶용접(단) 시 감독자 배치 및 안전수칙 준수 ▶위험물 안전 사용 ▶소방안전관리자 등 관계인 소방시설 자율 점검 강화 ▶2021년 겨울철 소방안전대책 중점 추진사항 공유 ▶불편사항 및 건의사항 청취 등이다.


 또한 간담회에서는 소방안전강사 김태우 화재조사관의 교육으로 산업단지의 특성에 맞는 소방안전교육이 병행 실시되었다.


 한경복 오산소방서장은 "화재 예방을 위해 현장에서 늘 힘써 주신 관계인분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며 산단 내 건축물 대부분은 샌드위치패널 구조로 화재 시 빠른 확산과 유독가스가 다량 발생해 인명피해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기에 이런 간담회를 통해 자율적인 안전관리 체계 강화 및 화재안전 공감대가 형성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1-20 16:58:3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