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신문】오산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지난 1월 10일(월)부터 14일(금)까지 총 5일간 교수자 수업역량 강화를 위한 2021학년도 하반기 전임교원 교수법 연수를 시행하였다.


2021학년도 하반기 전임교원 교수법 연수

이번 연수는 온라인 기반 수업 운영과 관련된 주제로 6개 강좌가 진행되었으며, 총 261명이 참석하였다. 연수 내용은 다음과 같다.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 커스터마이징 ▲대면&비대면 실재감 있는 소통을 위한 토의수업 전략 ▲학습상담의 실제 ▲수업을 살리는 유쾌한 교수학습전략(‘디지털러닝 퍼실리테이션’) ▲플립러닝 기반 수업설계 및 운영 사례와 Tips 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 커스터마이징’ 강의는 메타버스 플랫폼인 게더타운(gather.town)을 활용한 수업 운영에 대한 정보를 얻고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되어 의미가 있었다. 이번 연수를 통해 비대면 수업 환경에서 학습자의 적극적 참여를 이끌고 교수자와 학생이 함께 상호작용하며 혁신적 교육과정 운영을 도울 수 있는 다양한 교수 전략을 익히는 계기가 되었다.


이혜경 교수학습지원센터장은 “온라인 기반 수업 운영이 일상화되면서 교수자들의 수업 전문성 영역이 다양화되고 있고 지속적으로 연수를 통해 역량 강화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1-18 11:59:2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