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오산시는 지난 18일 오산 사회적경제 함성소리 페스티벌 : 라이브 커머스를 유튜브 사오정TV(사회적경제 오산 정보통 TV)를 통해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라이브 커머스를 유튜브 사오정TV 화면

 오산 사회적경제 함성소리 페스티벌은 “함께 성장하고 소통하며 이익이 나는 기업”의 의미로 오산시 사회적경제의 대표적인 축제이다. 이전에는 시청 광장에서 많은 기업과 시민이 함께하는 자리였으나, 올해는 코로나 19로 인해 라이브 커머스로 진행하였다. 


 전문 쇼호스트와 함께 9개의 기업이 20분씩 제품을 소개하고 오산시 사회적경제 스마트 스토어인 “오산함께장터 (osansemall.com)”의 링크를 통해 구매할 수 있도록 진행했다. 


 기업들은 판매를 위해 방송중 1+1 이벤트, 전제품 10% 할인 이벤트 등을 진행했으며 전국의 방송 참여자들과 함께했다. 


 기업 대표들은 이번 행사에 있어, 홈쇼핑 같은 방식을 처음 진행하여 어색한 모습도 있었으나 전문 쇼호스트가 있어 잘 진행할 수 있었으며, 향후에도 다양한 방식으로 시민들과 만날 기회가 있기를 희망했다. 


 오산시 관계자는 “지난해에도 사회적경제와 시민이 함께하는 축제를 준비하였으나, 코로나19로 진행하지 못하였지만 올해에는 이렇게 라이브 커머스 방식으로 준비하여 전국의 많은 사람들과 함께하는 기회가 되어, 향후에도 여러 형태로 많은 구매자들과 만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겠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2-20 16:05:0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