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국중범 의원이 16일(목)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대표의원실에서 개최된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우수조례 페스티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국중범 의원

이번 우수조례 페스티벌은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과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이 도민 생활개선에 기여한 우수조례를 선정해 경기도의회 교섭단체의 일하는 이미지 제고와 도의회 교섭단체의 위상을 대외적으로 알리고자 선정하는 상이다.


수상자로 선정된 국중범 의원은 지난해 폐업한 경기방송으로 경기지역 전문 방송이 사라질 위기에 처함에 따라 올해 4월 「경기도 공영방송 설치 및 운영 조례」를 제정하여 안정적인 공영방송 운영을 통한 도민 청취권 보장에 앞장섰다는 평가를 받았다. 경기도에서는 현재 해당 조례에 근거하여 방통위 라디오방송사업자 선정 절차 및 경기미디어재단 설립을 추진 중이다.


국중범 의원은 “이번 우수조례 선정은 조례 제정 이후에도 경기공영방송 설립까지 자치법규 제정 목적을 충분히 달성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라는 의미로 새겨듣겠다”고 말하고, “경기공영방송 설립을 통해 재난, 교통, 문화예술,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주민의 권익향상과 알권리 보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소회를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2-16 17:34:4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