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오산시 중앙도서관과 꿈두레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하고 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이 주관한 「2021년 작은 도서관 순회사서 지원사업」에 참여했다. 


작은도서관 업무 운영 지원, 파견 순회사서

 작은 도서관 순회사서 지원 사업은 작은도서관과 공공도서관의 상호작용을 증진하고 작은도서관에 전문 인력을 파견함으로써 작은도서관 운영의 내실화에 기여하도록 돕는 사업이다. 


두 도서관은 3월부터 12월까지 삼미마을 16단지 작은도서관, 자이마루 작은도서관, LH세교 2행복 작은도서관, 우리 작은도서관, 지혜 작은도서관, 책을 품은 도서관에 순회사서를 2명 파견하였다. 


파견된 순회사서는 작은도서관 장서 점검,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이용자 대출/반납 서비스, 수서 및 폐기 등 작은도서관 업무를 운영 지원하고 이용자 증진을 위하여 노력했다. 


작은도서관 관계자는 “작은도서관을 운영하고 유지하는 것에 어려움을 많이 느꼈는데 순회사서를 통하여 큰 도움을 받아 감사하며 내년에도 또 순회사서 사업에 지원하고 싶다.”라고 밝혔다. 


 이에 한현 도서관장은 “2022년에도 작은도서관 지원과 협력사업을 지속적으로 시행하여, 오산시의 도서관 문화를 활성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2-16 17:28:0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